본문 바로가기
  • 영혼의 공간 (Stephen.)
  • 영혼의 공간 (Stephen.)
  • 영혼의 공간 (Stephen.)
≡ Bible QT 구약권/시편 (시)

(195) 창조주 하나님 앞에 결코 숨길 것이 없습니다 (시139:13~24)

by Stephen. 2020. 7. 8.

 


창조주 하나님 앞에 결코 숨길 것이 없습니다 (시편139:13~24)


13 주께서 내 내장을 지으시며 나의 모태에서 나를 만드셨나이다
14 내가 주께 감사하옴은 나를 지으심이 심히 기묘하심이라 주께서 하시는 일이 기이함을 내 영혼이 잘 아나이다
15 내가 은밀한 데서 지음을 받고 땅의 깊은 곳에서 기이하게 지음을 받은 때에 나의 형체가 주의 앞에 숨겨지지 못하였나이다
16 내 형질이 이루어지기 전에 주의 눈이 보셨으며 나를 위하여 정한 날이 하루도 되기 전에 주의 책에 다 기록이 되었나이다
17 하나님이여 주의 생각이 내게 어찌 그리 보배로우신지요 그 수가 어찌 그리 많은지요
18 내가 세려고 할지라도 그 수가 모래보다 많도소이다 내가 깰 때에도 여전히 주와 함께 있나이다
19 하나님이여 주께서 반드시 악인을 죽이시리이다 피 흘리기를 즐기는 자들아 나를 떠날지어다
20 그들이 주를 대하여 악하게 말하며 주의 원수들이 주의 이름으로 헛되이 맹세하나이다
21 여호와여 내가 주를 미워하는 자들을 미워하지 아니하오며 주를 치러 일어나는 자들을 미워하지 아니하나이까
22 내가 그들을 심히 미워하니 그들은 나의 원수들이니이다
23 하나님이여 나를 살피사 내 마음을 아시며 나를 시험하사 내 뜻을 아옵소서
24 내게 무슨 악한 행위가 있나 보시고 나를 영원한 길로 인도하소서

 

오늘의 말씀요약

다윗은 자신을 지으심이 기묘해 주님께 감사합니다.

주님은 그를 은밀하고 깊은 곳에서 지으셨으며 그의 형체를 보시고 그분의 책에 다 기록하셨습니다.

그는 주님을 미워하는 자들을 미워해 그들을 원수 삼습니다.

그는 주님께 자신을 살피셔서 영원한 길로 인도해 주시길 간구합니다. 

 

오늘의 말씀해설

나를 지으신 기묘한 손길 (139:13~24)
주님은 창세전부터 우리를 계획하신 분입니다.

우리 형체는 모태에서 나타났지만, 근원적으로 우리 존재는 이미 주님 생각 속에 있었습니다.

주님은 우리의 형질이 갖추어지기 전에 우리를 보셨고, 우리의 신체 조직을 기묘하게 지으셨습니다.

출생 첫날이 되기도 전에 우리 인생을 위해 할당해 놓으신 하루하루를 주님 책에 다 기록해 놓으셨습니다.

출생과 인생 여정을 모두 정하시고 인도하시는 주님 생각은 영원해, 우리의 날은 육체로 끝나지 않습니다.

우리는 죽음에서 부활해 영원히 주님과 함께합니다. 주님은 피 흘리기를 좋아하고 주님 이름을 모욕하는

악인들을 미워해 심판하십니다. 우리를 지으신 주님 앞에 우리 삶은 숨길 것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주님의 공의로운 심판대 앞에 설 날이 옴을 염두에 두고

악을 멀리하며 마음과 뜻을 거룩하게 하기에 힘써야 합니다.

 

 - 하나님이 우리를 지으심이 심히 기묘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주님이 내가 사는 날을 다 정해 놓으셨다는 사실은 내게 어떤 교훈을 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