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영혼의 공간 (Stephen.)
  • 영혼의 공간 (Stephen.)
  • 영혼의 공간 (Stephen.)
≡ Photo gallery..▣

고즈넉한 베이커리 카페

by Stephen. 2024. 8. 26.

경기도 광주.. 고즈넉한 분위기의 멋스런 베이커리 카페 

 

 

 

 

 

 

 

 

 

 

 

 

 

공감이 먼저랍니다

내가 아프다고 할 때  

"약 먹어" 하지 말고
"어디가 아프니? ~많이 아파?"

라고 해 주세요.   
 
내가 사랑한다고 할 때  
"그래" 라고 하지 말고
"나도 사랑해"

라고 해 주세요.   
 
내가 보고 싶다고 할 때  
"응" 하지 말고
"나도 많이 보고 싶다"
라고 해 주세요.   
 
내가 힘들다고 할 때  
"나도 힘들다" 하지 말고
"힘들때 내 어깨에 기대"
라고 해 주세요.   
 
내가 헤어지자고 할 때  
"그래 헤어지자" 하지 말고
"사랑해, 가지마"  
라고 해 주세요.   
 
인간관계를 아름답게 하는 것은
제안이나 처방이 아니라  
항상 공감이 먼저라는 사실
잊지마시고  
항상 옆에 있어서 몰랐던,  
당연하게만 여겼던 옆사람에게  
사랑과 관심을 조금만
더 표현해보세요 

 

-- 돌아가고 싶은 날들의 풍경 중 --